질문이 있습니다

첫번째 질문))

필기 - 2017년 3월 5일 - 35번 문제에서 

0.08에 1000을 곱한 이유와 3 X 606 X 10의 마이너스3승에서 왜 10의 마이너스 3승을 곱했는지 이유가 궁금합니다  

 

두번째 질문))

 

건공기질량이란 습공기에서 수증기 질량을 빼준걸 뜻하는건가요?

0

댓글

댓글 2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질량 = 체적 x 밀도  입니다.

      따라서 물의 질량 = 0.08 x 1000 = 80kg 이 되는 것입니다.

    2. 물의 비열 = 4.187kJ/kg ℃  입니다.  즉, 단위가 kJ 단위 입니다.

       그런데 쇠의 비열은 606J/kg ℃ 로 주어졌습니다.

       따라서 단위를 맞춰주기 위해 쇠의 비열 단위를 J → kJ로 바꿔주어야 합니다.

       쇠의 비열을  (606 X 10의 마이너스 3승) kJ/kg ℃ 으로 바꾸어 적용한 것입니다.

    3. 습공기 = 건공기 + 수증기   입니다.

       따라서 건공기 질량 = 습공기에서 수증기 질량을 빼준것이 맞습니다.

       그런데 공기조화에서 공기량이라고 하면 건공기 질량을 의미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