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이 있습니다 star2002 업데이트 시간 2025년 01월 04일 18:16 공유 첫번째 질문))필기 - 2017년 3월 5일 - 35번 문제에서 0.08에 1000을 곱한 이유와 3 X 606 X 10의 마이너스3승에서 왜 10의 마이너스 3승을 곱했는지 이유가 궁금합니다 두번째 질문)) 건공기질량이란 습공기에서 수증기 질량을 빼준걸 뜻하는건가요? 0 댓글 댓글 2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1월 06일 02:08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질량 = 체적 x 밀도 입니다. 따라서 물의 질량 = 0.08 x 1000 = 80kg 이 되는 것입니다.2. 물의 비열 = 4.187kJ/kg ℃ 입니다. 즉, 단위가 kJ 단위 입니다. 그런데 쇠의 비열은 606J/kg ℃ 로 주어졌습니다. 따라서 단위를 맞춰주기 위해 쇠의 비열 단위를 J → kJ로 바꿔주어야 합니다. 쇠의 비열을 (606 X 10의 마이너스 3승) kJ/kg ℃ 으로 바꾸어 적용한 것입니다.3. 습공기 = 건공기 + 수증기 입니다. 따라서 건공기 질량 = 습공기에서 수증기 질량을 빼준것이 맞습니다. 그런데 공기조화에서 공기량이라고 하면 건공기 질량을 의미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imjaeki 2025년 01월 06일 02:13 교수님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질량 = 체적 x 밀도 입니다.
따라서 물의 질량 = 0.08 x 1000 = 80kg 이 되는 것입니다.
2. 물의 비열 = 4.187kJ/kg ℃ 입니다. 즉, 단위가 kJ 단위 입니다.
그런데 쇠의 비열은 606J/kg ℃ 로 주어졌습니다.
따라서 단위를 맞춰주기 위해 쇠의 비열 단위를 J → kJ로 바꿔주어야 합니다.
쇠의 비열을 (606 X 10의 마이너스 3승) kJ/kg ℃ 으로 바꾸어 적용한 것입니다.
3. 습공기 = 건공기 + 수증기 입니다.
따라서 건공기 질량 = 습공기에서 수증기 질량을 빼준것이 맞습니다.
그런데 공기조화에서 공기량이라고 하면 건공기 질량을 의미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