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3회 5번문제 질문입니다 ejm777 업데이트 시간 2025년 01월 07일 12:06 공유 안녕하세요 교수님2009년 9월 5번문제가 이해가안되서요단위가 써있음 금방이해됐을건데 숫자만있으니이해가안됩니다코일내의 수속을 구하는데수량은 수속x면적 에서면적구하는데 1000이 왜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애초에 단위가없으니 오타인지 아님 다른건지 뭔질모르겠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1월 07일 04:24 (편집된 시간 2025년 01월 07일 04:28)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코일내의 수속 식에 적용되는 냉수량의 단위는 m³/s이어야 합니다.그런데 (2)번에서 구한 냉수량의 단위가 L/min 이므로 m³/s로 변화시키기위해 나누기 60, 나누기 1000을 해주어야 합니다.즉, 331.43L/min = 331.43 /(60x1000) m³/s로 바꾸어 적용해야 하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코일내의 수속 식에 적용되는 냉수량의 단위는 m³/s이어야 합니다.
그런데 (2)번에서 구한 냉수량의 단위가 L/min 이므로 m³/s로 변화시키기위해
나누기 60, 나누기 1000을 해주어야 합니다.
즉, 331.43L/min = 331.43 /(60x1000) m³/s로 바꾸어 적용해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