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3회 5번문제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교수님

2009년 9월 5번문제가 이해가안되서요

단위가 써있음 금방이해됐을건데 숫자만있으니

이해가안됩니다

코일내의 수속을 구하는데

수량은 수속x면적 에서

면적구하는데 1000이 왜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애초에 단위가없으니 오타인지 아님 다른건지 뭔질모르겠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코일내의 수속 식에 적용되는 냉수량의 단위는 m³/s이어야 합니다.

    그런데 (2)번에서 구한 냉수량의 단위가 L/min 이므로  m³/s로 변화시키기위해  

    나누기 60, 나누기 1000을 해주어야  합니다.

    즉, 331.43L/min = 331.43 /(60x1000) m³/s로 바꾸어 적용해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