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3회 3번문제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교수님

2019년 3회 3번문제 2번지문에서

전체순환공기를 구하는데

이거 현열부하로 구하는걸로 알고있는데

현열+잠열 부하로 구하는걸로 풀이되어있습니다

현열부하가지고 계산하는거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3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이론 공부할 때 배웠듯이 순환공기량은 온도차로 구해도 되고 엔탈피차로 구해도 됩니다.

    다만 일반적으로는 온도차로 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문제의 경우는 온도차가 주어지지 않아 엔탈피차로 구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 교수님 qt 가 왜14.8+4.2kw인지 여쭙는겁니다 14.8kw 현열만 ㅅ써야하는거 ㅇㅏ닌가요?

    0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이론 교재 34~38p에서 공부한 내용입니다.

    송풍량 구할 때

    1).실내 현열부하 qs = G Cp (t1 - t4) 이고 (즉, 현열부하는 온도차로 구하고)

    2).실내 전열부하 qt = G (h1 - h4) 입니다. (즉, 전열부하는 엔탈피차로 구합니다.)

    따라서 송풍량 G를 2)식인 엔탈피차로 구해야 하므로 전열부하를 적용한 것입니다.

    전열부하 = 현열부하(14.8)+잠열부하(4.2)  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