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있습니다

2017년 5월 7일 회차 - 문제 10번에서 펌프가 수행한 일을 구할 때

 

뒤에 곱하기 10의 마이너스 3승은 왜 해주는건지 궁금합니다

 

4900N/m^2를 kN/m^2 단위로 맞추기 위해 해준건가요??

 

2번째 질문))
 

2017년 5월 7일 회차 - 문제 12번의 해설란을 보면 Ru에 8.3143이 있는데 이건 따로 외워야하는 부분인가요? 그리고 Ru는 기체상수를 뜻하는건가요? 그리고 M은 공기가 아닌 분자량을 뜻하는 기호인가요?

 

3번째 질문)) 

 

2017년 5월 7일 회차 - 문제 14번에서 터빈의 열손실에서 계산과정을 보면 여기서도 곱하기 10의 마이너스3이 들어가는데 왜 들어가는지 궁금합니다 

 

4번째 질문))

 

2017년 5월 7일 회차 - 문제 16번에서 계산과정보면 400kJ에 곱하기 10의 3승은 왜 해주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4900N/m^2를 kN/m^2 단위로 맞추기 위해 곱하기 10³을 해준 것입니다.

    2. Ru는 일반기체상수이고 8.3143이며 M은 기체의 분자량입니다.

       이론교재 열역학  이상기체의 상태방정식(130p)공부할 때 배운 내용입니다.

    3. 속도에너지를 구하면 J이 나오기 때문에 kJ로 바꾸기 위해 곱하기 10의 마이너스3을 한 것입니다.

    4. kJ의 단위를 J로 변화시기키 위해 곱하기 10³을 해준 것입니다.

       즉, 400kJ = 400X10³J 인 것입니다.

    * 질문 주실 때  실기인지 필기(이론 또는 기출문제)인지를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