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기 21년 1회 43번 문제 질문입니다 cyn00001 2025년 01월 08일 07:52 공유 해당문제 풀이에 (유입-유출)x오염물질량 이라고되어있는데밑에식 보시면 유입량은 그대로고 유출량에만 오염물질량이곱해져있는데 왜 이렇게 된 건지 이해가 되지않습니다 0 댓글 댓글 5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cyn00001 2025년 01월 08일 07:55 지금 강의 듣고있는데 교수님께서 이부분에 대해서는 따로 설명이 없어 문의드립니다 0 imjaeki 2025년 01월 09일 07:25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질문주셔서 확인한 결과 교재의 풀이가 맞습니다.공식을 표시할 때 (유입-유출)오염물질량 으로 표현되어있지만 풀이에서는 (유입 오염물질량 - 유출 오염물질량) 으로 푼 것입니다.즉, 유입 오염물질량 = QoCo + QrCr 이 맞고, 유출 오염물질량도 교재의 풀이가 맞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cyn00001 2025년 01월 10일 03:53 감사합니다. 그러면 유입량에 오염물질을 곱하게되면 QoCo+QrCr이 아니라(QoCo+QrCr)x(Cr-M/Qo+Qr)한 값이 유입 오염물질량이 되는게 아닌가 해서요.아니면 QoCo+QrCr값 자체가 유입 오염물질량이라는 말씀이신가요?잘 이해가 되지 않아 여쭙니다. 0 imjaeki 2025년 01월 10일 04:07 교수님 답변드립니다.QoCo+QrCr값 자체가 유입 오염물질의 량이 맞습니다.식의 분모가 유입오염물질의 량인데 식을 보면 QoCo+QrCr로 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따라서 분자의 앞부분 QoCo+QrCr값도 오염물질의 량이 되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cyn00001 2025년 01월 10일 11:37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지금 강의 듣고있는데 교수님께서 이부분에 대해서는 따로 설명이 없어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질문주셔서 확인한 결과 교재의 풀이가 맞습니다.
공식을 표시할 때 (유입-유출)오염물질량 으로 표현되어있지만 풀이에서는
(유입 오염물질량 - 유출 오염물질량) 으로 푼 것입니다.
즉, 유입 오염물질량 = QoCo + QrCr 이 맞고,
유출 오염물질량도 교재의 풀이가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감사합니다. 그러면 유입량에 오염물질을 곱하게되면 QoCo+QrCr이 아니라
(QoCo+QrCr)x(Cr-M/Qo+Qr)한 값이 유입 오염물질량이 되는게 아닌가 해서요.
아니면 QoCo+QrCr값 자체가 유입 오염물질량이라는 말씀이신가요?
잘 이해가 되지 않아 여쭙니다.
답변드립니다.
QoCo+QrCr값 자체가 유입 오염물질의 량이 맞습니다.
식의 분모가 유입오염물질의 량인데 식을 보면 QoCo+QrCr로 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분자의 앞부분 QoCo+QrCr값도 오염물질의 량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감사합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