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기 21년 1회 43번 문제 질문입니다

해당문제 풀이에 (유입-유출)x오염물질량 이라고되어있는데

밑에식 보시면 유입량은 그대로고 유출량에만 오염물질량이

곱해져있는데 왜 이렇게 된 건지 이해가 되지않습니다

0

댓글

댓글 5개
날짜 투표수
  • 지금 강의 듣고있는데 교수님께서 이부분에 대해서는 따로 설명이 없어 문의드립니다

    0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질문주셔서 확인한 결과 교재의 풀이가 맞습니다.

    공식을  표시할 때  (유입-유출)오염물질량 으로 표현되어있지만 풀이에서는 

    (유입 오염물질량 - 유출 오염물질량) 으로 푼 것입니다.

    즉, 유입 오염물질량 = QoCo + QrCr 이 맞고,

         유출 오염물질량도 교재의 풀이가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 감사합니다. 그러면 유입량에 오염물질을 곱하게되면 QoCo+QrCr이 아니라

    (QoCo+QrCr)x(Cr-M/Qo+Qr)한 값이 유입 오염물질량이 되는게 아닌가 해서요.

    아니면 QoCo+QrCr값 자체가 유입 오염물질량이라는 말씀이신가요?

    잘 이해가 되지 않아 여쭙니다.

    0
  • 답변드립니다.

    QoCo+QrCr값 자체가 유입 오염물질의 량이 맞습니다.

    식의 분모가 유입오염물질의 량인데 식을 보면 QoCo+QrCr로 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분자의 앞부분 QoCo+QrCr값도 오염물질의 량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