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필기기출 358p 39번 356p 31번

31번과 39번에서 

각각 응축면적과 냉각수량을 구하기 위해

q=kat와 q=mct를 이용하는데

여기서 두 온도차 t가 어떻게 다른건지 궁금합니다

31번에선 응축온도-냉각수 입출구산술평균온도차로 구했고

39번에선 냉각수 입출구온도차로 구한거 같은데 어떻게 나온식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39번은 냉각수의 냉각에 따른 열량을 구하는 식을 적용했기 때문에  냉각수의 입출구 온도차를 적용한 것이고,

    31번은 (냉매의 응축온도 - 냉각수의 평균온도)에 의한 열전달량 식을 적용했기 때문에  응축온도-냉각수 산술평균 온도차를 적용한 것입니다.

    어떤 식을 적용할 것인지는 문제에서 주어진 조건에 따라 결정하시면 됩니다.

    중요한 것은  냉각수의 입출구온도차에 의한 열량 과  (응축온도 - 냉각수 산술평균온도)로 구한 열량 값이 같다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