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필기기출 358p 39번 356p 31번 ysu003 2025년 01월 11일 08:26 공유 31번과 39번에서 각각 응축면적과 냉각수량을 구하기 위해q=kat와 q=mct를 이용하는데여기서 두 온도차 t가 어떻게 다른건지 궁금합니다31번에선 응축온도-냉각수 입출구산술평균온도차로 구했고39번에선 냉각수 입출구온도차로 구한거 같은데 어떻게 나온식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1월 13일 04:43 (편집된 시간 2025년 01월 13일 04:45)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39번은 냉각수의 냉각에 따른 열량을 구하는 식을 적용했기 때문에 냉각수의 입출구 온도차를 적용한 것이고,31번은 (냉매의 응축온도 - 냉각수의 평균온도)에 의한 열전달량 식을 적용했기 때문에 응축온도-냉각수 산술평균 온도차를 적용한 것입니다.어떤 식을 적용할 것인지는 문제에서 주어진 조건에 따라 결정하시면 됩니다.중요한 것은 냉각수의 입출구온도차에 의한 열량 과 (응축온도 - 냉각수 산술평균온도)로 구한 열량 값이 같다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39번은 냉각수의 냉각에 따른 열량을 구하는 식을 적용했기 때문에 냉각수의 입출구 온도차를 적용한 것이고,
31번은 (냉매의 응축온도 - 냉각수의 평균온도)에 의한 열전달량 식을 적용했기 때문에 응축온도-냉각수 산술평균 온도차를 적용한 것입니다.
어떤 식을 적용할 것인지는 문제에서 주어진 조건에 따라 결정하시면 됩니다.
중요한 것은 냉각수의 입출구온도차에 의한 열량 과 (응축온도 - 냉각수 산술평균온도)로 구한 열량 값이 같다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