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기 p263 흡입압력 조정밸브 관련 질문드립니다.

선생님 흡입압력 조정밸브의 기능 중 증발기로부터의 냉매 액백을 방지하는 부분이 이해가 안가 질문드립니다.

증발압력의 경우 증발압력이 낮을수록 증발되기가 쉬워 냉매 액백을 방지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있는데

그렇다면, 흡입압력 또한 증발압력처럼 압력이 낮아야 냉매 액백을 방지할 수 있는것인지 궁금합니다.

만약 그렇다면, 증발압력과 흡입압력을 같은 것으로 봐도 되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증발기에서 압축기까지의 배관에서 압력손실이 없다고 가정한다면 증발압력과 흡입압력은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문제를 해석할 때 증발압력과 흡입압력은 같다고 보고 해석합니다.

    2.흡입압력 조정밸브의 역할 중 증발기로부터의 냉매 액백을 방지한다는 것은 증발압력을 낮추어  증발기에서 냉매를 완전히 증발시킨다는 의미보다는   과도한 흡입압력으로 흡입하는 경우에는  증발기에 고여있을 수 있는 냉매액이 쉽게 빨려들어올 수 있기 때문에  흡입압력을 소정압력 이상이 되지 않게하여 혹여 증발기에 고여있을 수 있는 냉매액이 압축기로 들어오는 것을 방지한다는 의미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