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6월 6일 시행 14번 문제 질문드립니다. vldkshqodnwk 2025년 01월 12일 16:46 공유 단열공간에서의 문제인데 Tv^(k-1)=c 위 식을 적용하여 문제풀이가 왜 불가능한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1월 13일 05:17 (편집된 시간 2025년 01월 13일 05:17)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단열과정이라는 것은 열의 공급과 방출이 차단되어 있는 과정을 의미합니다.이 문제의 공간은 단열로 열이 방출되지는 않지만 1kW의 전기히터로 열이 공급되고 있기 때문에 단열과정이 아닌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단열과정이라는 것은 열의 공급과 방출이 차단되어 있는 과정을 의미합니다.
이 문제의 공간은 단열로 열이 방출되지는 않지만 1kW의 전기히터로 열이 공급되고 있기 때문에 단열과정이 아닌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