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있습니다 star2002 업데이트 시간 2025년 01월 13일 01:35 공유 필기 기출문제집 153p 문제 2번에서 계산풀이 과정중에서 정압과정이라면 델타Q-dH-VdP인가요? 그렇다면 정적과정이면 델타Q=dU+PdV인지 궁금합니다 2번째 질문)) 필기 기출문제집 160p 26번에서 왜 1000으로 나눠주는지 궁금합니다 3번째 질문)) 필기 기출문제집 163p 36번에서 33을 60으로 나눠준 이유는 1kw=1kJ/S이기 때문에 min을 s로 바꾸기 위해 60으로 나눠준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1월 14일 00:24 (편집된 시간 2025년 01월 14일 00:26)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정압과정이라면 델타Q-dH-VdP식을 사용하며, 정적과정이면 델타Q=dU+PdV식을 사용합니다.2. 답의 단위를 kW로 하기 위해서 1000으로 나눠준 것입니다.3. 1kw=1kJ/S이기 때문에 min을 s로 바꾸기 위해 60으로 나눠준 것 맞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정압과정이라면 델타Q-dH-VdP식을 사용하며, 정적과정이면 델타Q=dU+PdV식을 사용합니다.
2. 답의 단위를 kW로 하기 위해서 1000으로 나눠준 것입니다.
3. 1kw=1kJ/S이기 때문에 min을 s로 바꾸기 위해 60으로 나눠준 것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