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있습니다

필기 기출문제집 153p 문제 2번에서 계산풀이 과정중에서

 

정압과정이라면 델타Q-dH-VdP인가요? 그렇다면 정적과정이면 델타Q=dU+PdV인지 궁금합니다 

 

2번째 질문))

 

필기 기출문제집 160p 26번에서 왜 1000으로 나눠주는지 궁금합니다 

 

 

3번째 질문))

 

필기 기출문제집 163p 36번에서 33을 60으로 나눠준 이유는 1kw=1kJ/S이기 때문에 min을 s로 바꾸기 위해 60으로 나눠준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정압과정이라면 델타Q-dH-VdP식을 사용하며, 정적과정이면 델타Q=dU+PdV식을 사용합니다.

    2. 답의 단위를 kW로 하기 위해서 1000으로 나눠준 것입니다.

    3. 1kw=1kJ/S이기 때문에 min을 s로 바꾸기 위해 60으로 나눠준 것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