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기 p280 이중효용 사이클 관련 질문드립니다.

p280에서 13점은 무엇으로 인해 증발하여 흡수기로 가는 것인지와, 12번에서 13번으로 갈 때 팽창밸브를 통해 왜 일부의 액이 증발하는 지 궁금하며, 증발한 증기가 남아있는 액을 냉각시켜서 13번이 된다고 말씀해주셨는데, 해당 증기가 왜 남아있는 액을 냉각시키는 건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278p 그림을 보시면  12℃의 냉수가 증발기로 들어가서 냉매(H₂O)를 증발시킵니다.

    2. 195p 오른쪽  P-h선도를 보시면 3점→4점이 팽창밸브를 통과하는 과정입니다.

      팽창밸브를 통과하면 압력이 낮아져 냉매가 증발하는 것입니다.

      팽창밸브를 통과하면 4점이 되는데 4점은 냉매증기와 냉매액의 혼합체 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 모든 물질은 증발하기 위해서는 어디에선가 열을 흡수해야 합니다.

       냉매가 증발하기 위해서는 주변에 있는 나머지 냉매액으로부터 열을 흡수하게 됩니다.

       그러면 열을 빼앗긴 나머지 냉매액은 냉각되는 것입니다.

    ** 질문 올리실 때 필기 이론인지 아니면 기출문제인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