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기 p198 압축기 축동력 관련 질문드립니다.

선생님 Lb=G*w/Nc*Nm의 식에서 G는 총 냉매 순환량이며, w는 1kg당 냉매가 압축기에서 압축되는 일량이라고 말씀해주셨는데요, 해당 G*w의 값이 압축기에서 배우는 L(압축기에서 단열압축 되는 소요동력)과 같은 의미인가요? 왜 G*w가 단열압축 상태에서의 소요동력을 의미하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G*w를 단열압축 과정의 소요동력으로 정의한 것입니다.

    그 이유는 단열압축 소요동력으로 정의해야 해석과정이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실제 소요동력은 단열압축 소요동력에 압축효율과 기계효율을 적용하여 구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