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기 p200 2단압축 1단팽창 사이클 관련 질문드립니다.

선생님 

1.

Gm이 팽창밸브를 통과하여 팽창하는 것은 이해가가나 왜 증발도 하는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2.

해당 Gm이 팽창 후 증발까지 한 후에 중간냉각기를 지나는건가요? 중간냉각기의 기능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3.

또한, 중간냉각기를 지난 후 Gl과의 열교환으로 3점에서 만난 것으로 이해하는 것은 올바르지 않은 방법인가요??

4.

 또한, Gm이 증발 시 증발잠열로 주변을 냉각시키는데 그 영향을 받는 것이 2→3, 5→7로가는 Gl을 의미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2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팽창밸브를 통과하면 압력이 낮아지므로 냉매가 증발하는 것입니다.

    2.해당 Gm이 팽창 후 증발까지 한 후에 중간냉각기를 지나서 고단측 압축기로 흡입됩니다.

      중간냉각기는  증발기로 들어가는 냉매액을 과냉각시키고, 고단측 압축기로 들어가는 냉매가스를     냉각시켜 온도를 낮추는 역할을 합니다.

    3. 중간냉각기를 지난 후 Gl과의 열교환으로 3점에서 만난 것으로 이해해도 됩니다.

       다만,

     ( Gm이 6점에서 3점으로 가는 가열과정) = (Gl이 2점에서 3점까지 냉각되는 과정 + Gl이 5점에서 7  점으로 냉각되는 과정) 의 열량입니다.

    4.Gm이 증발 시 증발열로 2→3, 5→7로가는 Gl을 냉각하는 것이 맞습니다.

    ** 질문 올리실 때 필기 이론인지 기출문제인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 넵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