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기 p200 2단압축 1단팽창 사이클 관련 질문드립니다.
선생님
1.
Gm이 팽창밸브를 통과하여 팽창하는 것은 이해가가나 왜 증발도 하는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2.
해당 Gm이 팽창 후 증발까지 한 후에 중간냉각기를 지나는건가요? 중간냉각기의 기능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3.
또한, 중간냉각기를 지난 후 Gl과의 열교환으로 3점에서 만난 것으로 이해하는 것은 올바르지 않은 방법인가요??
4.
또한, Gm이 증발 시 증발잠열로 주변을 냉각시키는데 그 영향을 받는 것이 2→3, 5→7로가는 Gl을 의미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팽창밸브를 통과하면 압력이 낮아지므로 냉매가 증발하는 것입니다.
2.해당 Gm이 팽창 후 증발까지 한 후에 중간냉각기를 지나서 고단측 압축기로 흡입됩니다.
중간냉각기는 증발기로 들어가는 냉매액을 과냉각시키고, 고단측 압축기로 들어가는 냉매가스를 냉각시켜 온도를 낮추는 역할을 합니다.
3. 중간냉각기를 지난 후 Gl과의 열교환으로 3점에서 만난 것으로 이해해도 됩니다.
다만,
( Gm이 6점에서 3점으로 가는 가열과정) = (Gl이 2점에서 3점까지 냉각되는 과정 + Gl이 5점에서 7 점으로 냉각되는 과정) 의 열량입니다.
4.Gm이 증발 시 증발열로 2→3, 5→7로가는 Gl을 냉각하는 것이 맞습니다.
** 질문 올리실 때 필기 이론인지 기출문제인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넵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