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드립니다 ysu003 2025년 01월 14일 07:05 공유 응축면적을 구할땐Tm= 냉매응축온도-냉각수평균온도(=대수평균or산술평균)이고증발기전열면적을 구할땐 Tm= 냉각수평균온도-냉매증발온도인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1월 15일 01:23 (편집된 시간 2025년 01월 15일 01:24)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온도차는 열교환하는 두 유체의 온도차입니다.응축기는 냉각수와 냉매가 열교환 하므로 Δtm = 냉매(응축)온도 - 냉각수평균온도 이며증발기는 냉수 또는 부라인 또는 공기와 냉매가 열교환 하므로 Δtm = 냉수,브라인,공기 평균온도 - 냉매증발온도 로 구하면 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온도차는 열교환하는 두 유체의 온도차입니다.
응축기는 냉각수와 냉매가 열교환 하므로
Δtm = 냉매(응축)온도 - 냉각수평균온도 이며
증발기는 냉수 또는 부라인 또는 공기와 냉매가 열교환 하므로
Δtm = 냉수,브라인,공기 평균온도 - 냉매증발온도 로 구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