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열*재생사이클 관련 질문 있습니다.

펌프일을 무시하고 사이클 효율을 구할 때 그냥 h2→h1으로 바꾼 이유가 논리적으로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또한 추기량을 구할 때 왜 펌프1만 무시했는지 펌프2는 무시하지 않았는지 논리적으로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분모에 +h1 -h1을 해주면  분모 중의 (h4-h2) 가 (h4-h1) + (h2-h1)이 됩니다.

      그후에 분모 분자 모두에서 (h2-h1)를 삭제한 것이며, 분자에서는 펌프 P1의 일량도  작으므로 P1도   무시한 것입니다.

      수학적으로는 논리적이지 않지만 실제 효율을 계산해 보면 별 차이가 없기 때문에 그렇게 사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2. 펌프일을 무시한 추기량 m을 구하는 식의 분모 분자에 -h8 +h8 을 추가하여 정리하고, ( h8-h10)    을 무시하여 구한 것이며, ( h8-h10)은 P1에 해당합니다.

      이것도 수학적으로 보면 비 논리적입니다.  그러나 실제  P1을 무시하고 구해도 될 만큼 차이가         별로 없기 때문에 실용적으로 P1을 무시한 식을 사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