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기이론 p274 냉동기 후단 방식 관련 질문드립니다.

선생님 냉동기 후단방식의 경우 성적계수가 낮아질 때, 냉동기의 용량이 커지는 부분을 잘 모르겠습니다.

증발온도가 하락하기에 증발압력 또한 낮아지고 이로인해, 압축비가 증가하는데 이러한 부분들로 인해 냉동기의 용량은 왜 커지는건가요?? 증발기 냉매의 입출구 엔탈피 차는 작아지는 것 아닌가합니다.

냉동기의 용량은 증발기에서의 엔탈피 차가 커지는 지, 작아지는 지가 아닌 무엇으로 판단해야 되나요??

 

또한, 압축기 입출구의 엔탈피 차는 증가, 증발기 입출구의 엔탈피 차는 감소하는 것이 맞을까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냉동기 성적계수 = 증발열량/압축기일량  입니다.

    성적계수가 나빠진다는 것은 증발기에서 증발열량이 작아지든지, 압축기의 일량이 커지는 경우 입니다.

    증발기의 열량을 크게 하려면 증발기를 크게 해야 하는데 증발기가 커지면 압축기도 커져야 합니다. 결국 냉동기 용량이 커지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냉동기 용량이라 함은 기본적으로 압축기의 용량(크기)를 의미합니다.

    물론 압축기가 커지면 그에 따른 증발기 응축기도 비례하여 커집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