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열지수관계 질문있습니다 star2002 업데이트 시간 2025년 01월 17일 04:31 공유 필기 기출문제집 204p - 1번 문제에서 단열지수관계에서사진처럼 1번과 2번이 있는데 어느 공식이 맞는건가요?? V1이 아래 분모에 가는게 맞는 공식인가요? 2번째 질문)) 필기 기출문제집 209p - 22번 문제에서 압축기의 체적효율은 왜 곱하지 않는건지 궁금합니다 압축효율, 기계효율만 곱해서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3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1월 17일 04:25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단열변화식은 ①번이 맞습니다.2.체적효율 = 실제토출량/이론토출량 입니다. 따라서 실제성적계수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star2002 2025년 01월 17일 04:35 단열변화식 해당 문제풀이 강의영상에서는 V2/V1으로 V1이 분모에 있던데 오타이신걸까요? 0 imjaeki 2025년 01월 17일 05:12 (편집된 시간 2025년 01월 17일 05:12) 교수님 답변드립니다.영상을 확인한 결과 판서에 오류가 있었습니다.정정하도록 하겠습니다.V1/V2이 맞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단열변화식은 ①번이 맞습니다.
2.체적효율 = 실제토출량/이론토출량 입니다.
따라서 실제성적계수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단열변화식 해당 문제풀이 강의영상에서는 V2/V1으로 V1이 분모에 있던데 오타이신걸까요?
답변드립니다.
영상을 확인한 결과 판서에 오류가 있었습니다.
정정하도록 하겠습니다.
V1/V2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