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기이론 p278 2중효용 흡수식 냉동 사이클 관련 질문드립니다.

  선생님 앞선 질문에서 13점이 무엇으로 인해 증발되는 지에 대한 질문에 12℃의 냉수가 증발기로 들어가서 냉매(H₂O)를 증발되는 것이라고 말씀해주셨는데요.

 

12번에서 팽창밸브를 거쳐 일부가 증발하고 증발압력까지 낮아진 상태에서 냉매 액이 증발하면서 필요한 증발잠열을 남아있는 냉매 액으로부터 얻어 증기가 되며, 남아있는 액은 온도가 낮아지기에(4도) 해당 온도(4도)와 냉수가 열교환을 하여 냉수의 온도가 12도에서 7도로 바뀐 것으로 이해했었는데 이 부분은 틀린 것인가요??

증발기에서의 증발온도가 4도인데, 12도의 냉수가 어떻게 증발시키는 건지 궁금합니다.

 

혹은 압력이 낮아져 증발하면서 냉수의 열을 뺐어가기에 냉수가 증발시킨다고 말씀해주신걸까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12℃의 냉수가 증발기내의 물(4℃)과 열교환으로 4℃의 물에 열량을 주게 되므로  4℃의 물이 계속하여 증발 하게 되는 것입니다.

    참고 : 증발기의 압력 6.1mmHg에서 물의 증발온도는  4℃ 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