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 냉동 기사 필기 질문

선생님 강의 정말 잘 듣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번에 강의 들으면서 궁금한 점들이 생겼는데 ,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에어와셔 전열효율에서 tw1 과 tw2가 있는데요, 여기서 tw1은 분무해주는 물의 온도이고 tw2는 분무와 동시에 주변 공기에 의해서 온도가 상승됐을 때의 온도인가요? 

2. 맞다면 포화습도 선을 따라서 올라가는 이유는 물이기 때문인가요?

3. 전열교환기에서 수분은 어떻게 들어오는걸까요? 외기가 들어오면서 외기에 들어있는 수분이 들어오는 걸까요? 

0

댓글

댓글 3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tw1은 분무해주는 물의 온도이고 tw2는 분무와 동시에 주변 공기에 의해서 온도가 상승됐을 때의 온도 맞습니다.

    2. 포화습도 선을 따라서 올라가는 이유는 물이기 때문이 맞습니다.

    3. 열교환기의  열교환  칸막이 소재가 수분의 이동이 가능한 소재로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습도가 높은 측에서 습도가 낮은 측으로 수분이 이동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 3번 질문에 추가로 습도 기준은 절대습도 상대습도와 관계없이 수증기량이 많은걸 기준으로 할까요?

    0
  • 답변드립니다.

    3번의 답변에서 습도는 절대습도 기준입니다.

    절대습도는 온도와 관계없이 수증기량이 많으면 절대습도가 높습니다. 

    그러나 상대습도는 수증기량이 많아도 온도가 높으면 상대습도가 낮은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