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기이론 p24 열수분비, P265 제빙부하 관련 질문드립니다.

선생님 ql=L*HL에서 잠열량[KW]에 대해서 공기량인 G의 경우에는 왜 곱하지 않은 것인가요??

 

또한, 제빙부하에서 잠열량에 대해 계산 시, Q=G*R로 왜 수분의 량인 (X2-X1)은 구하지 않는건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24p 열수분비 식의 경우 엔탈피의 변화량은 공기량 1kg에 대한 것이기 때문에 G를 곱하지 않은 것입니다.

    2. 제빙은 물을 얼리는 것입니다. 공기를 얼리는 것이 아닙니다.

       제빙부하에서 잠열량은 0℃ 물을 0℃ 얼음으로 만들기 위한 열량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