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기이론 p24 열수분비, P265 제빙부하 관련 질문드립니다. sjiw0318 2025년 01월 17일 06:36 공유 선생님 ql=L*HL에서 잠열량[KW]에 대해서 공기량인 G의 경우에는 왜 곱하지 않은 것인가요?? 또한, 제빙부하에서 잠열량에 대해 계산 시, Q=G*R로 왜 수분의 량인 (X2-X1)은 구하지 않는건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1월 20일 03:25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24p 열수분비 식의 경우 엔탈피의 변화량은 공기량 1kg에 대한 것이기 때문에 G를 곱하지 않은 것입니다.2. 제빙은 물을 얼리는 것입니다. 공기를 얼리는 것이 아닙니다. 제빙부하에서 잠열량은 0℃ 물을 0℃ 얼음으로 만들기 위한 열량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24p 열수분비 식의 경우 엔탈피의 변화량은 공기량 1kg에 대한 것이기 때문에 G를 곱하지 않은 것입니다.
2. 제빙은 물을 얼리는 것입니다. 공기를 얼리는 것이 아닙니다.
제빙부하에서 잠열량은 0℃ 물을 0℃ 얼음으로 만들기 위한 열량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