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량과 엔탈피와 온도의 관계
선생님 안녕하세요.
필기 강의를 듣다보니 q는 h로 h는 t로 나타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예를들어서 dq = dh = Cpt 이런 식으로 되는 것 같은데요, 그럼 대부분의 공식들이 다 온도로 나타낼 수 있는걸까요?
0
선생님 안녕하세요.
필기 강의를 듣다보니 q는 h로 h는 t로 나타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예를들어서 dq = dh = Cpt 이런 식으로 되는 것 같은데요, 그럼 대부분의 공식들이 다 온도로 나타낼 수 있는걸까요?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현열량과 전열량은 온도로 표시할 수 있지만 잠열량의 경우는 온도로 표시할 수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