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환수가습 열수분비 질문
안녕하세요 선생님.
순환수 가습 열수분비에서 델다h가 순환수가 가지고있는 엔탈피의 양인 것이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순환수가 가지고 있는 에너지가 공기 중에 포함된다고 생각해서 그런걸까요?
-----------------------------------------------------------------------
사실 h로 비교하자면
h2 = ha2+hw2
h1 = ha1+hw1
h2-h1 = (ha2+hw2) - (ha1+hw1)
= [Cpt2+X2(r+Cwt2)] - [Cpt1+X1(r+Cwt1)]
이런식으로 구해야할 것 같은데 그냥 물이 가지고 있는 열량만큼 더해진 것 같아서 의문입니다.
증발도 됐고한데 그냥 물의 열량만을 더하는게 맞나요?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어떤 엔탈피를 가지고 있는 순환수가 공기속으로 들어갈 때 증발해야 공기속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순환수가 공기속으로 들어가기 위해 증발할 때 공기로 부터 열을 받아서 증발합니다.
즉 공기로 부터 받은 열량 만큼 순화수 증기는 열량이 증가하고 공기는 열량을 뺴앗겨서 열량이 감소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열량이 증가한 순환수 증기가 공기속으로 들어가면, 전체 습공기 입장에서 보면 빼앗겼던 열량은 다시 받는 것이되고, 순환수가 처음 가지고 있던 열량 만큼만 증가한 것이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열수분비의 델다h는 순환수가 처음 가지고 있던 엔탈피의 양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