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덕트 VS 멀티존 유니트 방식 차이

안녕하세요. 

이중덕트 VS 멀티존 유니트 방식의 차이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1. 멀티존 유니트의 경우 큰 용량으로 증설하기 어렵다고 하는데 이건 이중덕트도 마찬가지 일까요?

2. 멀티존 유니트의 경우 비교적 작은 규모 (바닥면적 2000m^2 이하)의 공조면적을 여러 개의 작은 존으로 나누어 사용할 때 편리하다고 하는데 이건 이중덕트도 마찬가지 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멀티존 유니트 방식을 이중덕트 방식이라고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1. 멀티존 방식은 비교적 작은 규모에서 적용되는 공조방식이고,

      1대의 공조기에서 여러개의 덕트가 나오게 되므로 큰용량의 덕트를 증설하기가 곤란합니다.

      2중덕트 방식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2. 2중덕트 방식의 경우도 혼합손실이 있지만 소규모 건물에 적용한다는 내용은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