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창으로부터 취득열량_필기 p57

안녕하세요.

관류의 의한 열량 설명해주실 때 유리창은 벽체와 달리 두께가 얇으니깐 열이 축적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고 하셨습니다. 그럼 벽체의 경우 열이 축적되어 실내와 맞닿아있는 벽의 온도가 더 높아진다고 보는걸까요? 그럼 실외 온도 + 벽에 축적된 열량이 상당외기온도라고 봐야하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벽체의 경우 열이 축적되어 실내와 맞닿아있는 벽의 온도가 더 높아진다고 보는 것이 맞습니다. 

    실외 온도 + 벽에 축적된 열량에 의한 온도가  상당외기온도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