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필기이론 55Page] 조합 냉동기 + 증기 보일러 방식 질문

안녕하세요. 임재기 교수님 

조합 냉동기 + 증기 보일러 방식의 특징에서 흡수식 냉동기를 앞단(고온부)측에 설치하여 성능계수가 향상된다는 내용이 있는데, 어떤 원리에 의해 COP가 향상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EX) 12℃ → 7℃ 냉수 생산을 예시로 설명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흡수식 냉동기로 12→7℃이하의 냉수를 얻는다면  일반냉동기로 냉각된  9℃의 냉수를  흡수식 냉동기에 보내어 7℃의 냉수를 얻는다면 성적계수는 떨어지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흡수식 냉동기에서 먼저 냉수를 만들어 일반냉동기에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