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필기이론 55Page] 조합 냉동기 + 증기 보일러 방식 질문 leedm1016 2025년 01월 18일 07:14 공유 안녕하세요. 임재기 교수님 조합 냉동기 + 증기 보일러 방식의 특징에서 흡수식 냉동기를 앞단(고온부)측에 설치하여 성능계수가 향상된다는 내용이 있는데, 어떤 원리에 의해 COP가 향상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EX) 12℃ → 7℃ 냉수 생산을 예시로 설명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1월 20일 09:08 (편집된 시간 2025년 01월 20일 09:08)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흡수식 냉동기로 12→7℃이하의 냉수를 얻는다면 일반냉동기로 냉각된 9℃의 냉수를 흡수식 냉동기에 보내어 7℃의 냉수를 얻는다면 성적계수는 떨어지게 될 것입니다.따라서 흡수식 냉동기에서 먼저 냉수를 만들어 일반냉동기에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흡수식 냉동기로 12→7℃이하의 냉수를 얻는다면 일반냉동기로 냉각된 9℃의 냉수를 흡수식 냉동기에 보내어 7℃의 냉수를 얻는다면 성적계수는 떨어지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흡수식 냉동기에서 먼저 냉수를 만들어 일반냉동기에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