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체의 정압 비열과 정적 비열 차이

안녕하세요. 

공기의 정압비열 및 정적비열에서 정압비열이 더 크다고 알려주셨는데요, 기준이 무엇일까요?

동일한 내부에너지를 올렸을 때 기준으로 정압비열이 일을 추가로 하니깐 더 크다는 걸까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강의에서 설명드린 내용입니다.

    정적상태로 가열하면 체적의 증가가 없으므로 내부에너지만 증가하지만

    정압상태로 가열하면 체적이 증가하게 되므로 가열해야 하는  열량은 내부에너지의 증가와 체적의 증가에 소요되는 열량이 됩니다.

    따라서 정압비열이 큰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