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체의 정압 비열과 정적 비열 차이
안녕하세요.
공기의 정압비열 및 정적비열에서 정압비열이 더 크다고 알려주셨는데요, 기준이 무엇일까요?
동일한 내부에너지를 올렸을 때 기준으로 정압비열이 일을 추가로 하니깐 더 크다는 걸까요?
0
안녕하세요.
공기의 정압비열 및 정적비열에서 정압비열이 더 크다고 알려주셨는데요, 기준이 무엇일까요?
동일한 내부에너지를 올렸을 때 기준으로 정압비열이 일을 추가로 하니깐 더 크다는 걸까요?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강의에서 설명드린 내용입니다.
정적상태로 가열하면 체적의 증가가 없으므로 내부에너지만 증가하지만
정압상태로 가열하면 체적이 증가하게 되므로 가열해야 하는 열량은 내부에너지의 증가와 체적의 증가에 소요되는 열량이 됩니다.
따라서 정압비열이 큰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