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에너지와 엔탈피

안녕하세요.

내부에너지 및 엔탈피 공식을 알려주실 때 밀폐계를 기준으로 알려주셨습니다.

 

1. 내부에너지 및 엔탈피 공식은 밀폐계 기준으로 유도해야하는걸까요?

2. H = U + PV가 정의라고 알려주셨는데요, 미분하면 dh = du + pdv + vdp 이고 dh = dq + vdp라고 해주셨는데 필기 126페이지에 피스톤에서 압력 변화가 없으니깐 dh = dq가 되나요?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엔탈피는 밀폐계,개방계 모두에 적용됩니다.

    2. 압력 변화가 없으면 dh = dq가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