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에너지와 엔탈피
안녕하세요.
내부에너지 및 엔탈피 공식을 알려주실 때 밀폐계를 기준으로 알려주셨습니다.
1. 내부에너지 및 엔탈피 공식은 밀폐계 기준으로 유도해야하는걸까요?
2. H = U + PV가 정의라고 알려주셨는데요, 미분하면 dh = du + pdv + vdp 이고 dh = dq + vdp라고 해주셨는데 필기 126페이지에 피스톤에서 압력 변화가 없으니깐 dh = dq가 되나요?
감사합니다.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엔탈피는 밀폐계,개방계 모두에 적용됩니다.
2. 압력 변화가 없으면 dh = dq가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