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있습니다

필기 기출문제집 290p 07번 문제에서 랭킨사이클 효율 공식

 

이건 그냥 정형화되어 있는 외워야 하는 공식인건지 궁금합니다

 

선도에서 h1이 펌프, h2가 보일러, h3가 터빈, h4가 응축기가 맞는지 궁금합니다

그렇게 되면 (터빈-응축기/터빈-펌프)인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일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문제풀이 강의에서 자세히 설명드린 내용입니다.

    교재의 문제풀이에 적용한 식은 펌프일을 무시했을 때의 효율식입니다.

    필기 이론 152p 맨 아래줄 식입니다.

    사이클의 과정에 대하여는 필기 이론 151~152p에 설명되어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