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매량 G 질문 lspttyy 업데이트 시간 2025년 01월 25일 08:18 공유 문제마다 냉매량 G의 공식 실제, 이론일 때가 다른 게 헷갈립니다. 이론 G는 V/v이고 실제 G는 여기에 체적효율을 곱해주는데 어떻게 잘 구분할 수 있을까요? 냉동효과? 냉동능력을 이용해 G를 구할 떄는 실제인 게 맞나요? 문제들을 풀어도 이해가 잘 안되네요 ㅠㅠ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1월 25일 08:24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체적효율 = 실제 흡입한(배출한) 냉매체적 / 패스톤 배출체적즉, 체적효율 = 실제 배출체적 / 이론 배출체적 입니다.실제 배출체적이 주어지고 이론 배출체적을 구하라고 하면 실제 배출체적을 체적효율로 나눠줘야 하며,이론 배출체적이 주어지고 실제 배출체적을 구하라고 하면 이론 배출체척에 체적효율을 곱해줘야 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체적효율 = 실제 흡입한(배출한) 냉매체적 / 패스톤 배출체적
즉, 체적효율 = 실제 배출체적 / 이론 배출체적 입니다.
실제 배출체적이 주어지고 이론 배출체적을 구하라고 하면 실제 배출체적을 체적효율로 나눠줘야 하며,
이론 배출체적이 주어지고 실제 배출체적을 구하라고 하면 이론 배출체척에 체적효율을 곱해줘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