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매량 G 질문

문제마다 냉매량 G의 공식 실제, 이론일 때가 다른 게 헷갈립니다. 이론 G는  V/v이고 실제 G는 여기에 체적효율을 곱해주는데 어떻게 잘 구분할 수 있을까요? 냉동효과? 냉동능력을 이용해 G를 구할 떄는 실제인 게 맞나요? 문제들을 풀어도 이해가 잘 안되네요 ㅠㅠ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체적효율 = 실제 흡입한(배출한) 냉매체적 / 패스톤 배출체적

    즉, 체적효율 = 실제 배출체적 / 이론 배출체적  입니다.

    실제 배출체적이 주어지고  이론 배출체적을 구하라고 하면  실제 배출체적을 체적효율로 나눠줘야 하며,

    이론 배출체적이 주어지고  실제 배출체적을 구하라고 하면 이론 배출체척에 체적효율을 곱해줘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