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1년도 2회 5번
질문있습니다.
1) 송풍기 전압을 구할 때 곡관부 마찰손실 부분에서 B-C 부분이 없어서 찾아보니 분기부라서 제외했다고 나와있는데요. 분기부인 이유가 B-C 중간 기준에서 봤을 때 하나는 C로 나가고 하나는 D로 나가서 그런 것인가요? A-B가 분기부가 아닌 것은 송풍기에서 출발한 지점이라 그런 것인지 궁금합니다. 이해가 잘 안돼서요 ㅠㅠ
2) 송풍기 전압을 구할 때 물의 비중량을 곱해서 단위를 Pa로 하고 푸셨는데, 문제에서 단위를 정해주지 않으면 9800을 곱하지 않고 수두의 단위 m로 끝내줘도 되나요?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문제의 그림에서 곡관부(엘보)는 덕트가 꺽긴 부분을 의미합니다.
즉, 그림에서 보면 4개소가 곡관부(엘보) 입니다.
B와 C는 분기부 이며 그림 그대로 주 덕트에서 덕트가 분기된 부분이라는 뜻입니다.
2.문제에서 단위를 정해주지 않으면 수두의 단위 m로 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