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기 P143 열역학 제 3법칙
안녕하세요 선생님.
St를 구할 때 dq = dh -vdp로 구하는데요, 왜 그런가요? 예상하기로 dp가 0이 되니깐 이 공식을 사용한 것 같은데 이 조건은 어디에 나와있을까요? p가 일정하다는 조건을 못봤습니다.
0
안녕하세요 선생님.
St를 구할 때 dq = dh -vdp로 구하는데요, 왜 그런가요? 예상하기로 dp가 0이 되니깐 이 공식을 사용한 것 같은데 이 조건은 어디에 나와있을까요? p가 일정하다는 조건을 못봤습니다.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열용량으로 정압비열을 사용한다는 것은 정압과정(P가 일정한 과정)의 열량을 의미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