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기 과목 질문

안녕하세요 선생님,

 

필기 p146에서 h' u' 는 포화액 상태의 엔탈피, 내부에너지 h'',u''는 포화 증기 상태의 엔탈피 및 에너지를 나타내는 걸까요? 그리고 원래는 h'-h1 인데 h1 은 0도일 때고 0도일 때는 h1 =0 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강의에서 설명드린 내용입니다.

    1. P-h 선도에 있는 대로 입니다.

       h' u' 는 포화액 상태의 엔탈피, 내부에너지 h'',u''는 포화 증기 상태의 엔탈피 및 내부에너지를  나타내는 것 맞습니다.

    2. 일반적으로 엔탈피의 기준을 0℃의 엔탈피는 0으로 합니다.

        질문하신  h'-h1에서  h1 은 0℃의 엔탈피이므로 h1 =0 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