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기 과목 질문
안녕하세요 선생님,
필기 p146에서 h' u' 는 포화액 상태의 엔탈피, 내부에너지 h'',u''는 포화 증기 상태의 엔탈피 및 에너지를 나타내는 걸까요? 그리고 원래는 h'-h1 인데 h1 은 0도일 때고 0도일 때는 h1 =0 인가요?
0
안녕하세요 선생님,
필기 p146에서 h' u' 는 포화액 상태의 엔탈피, 내부에너지 h'',u''는 포화 증기 상태의 엔탈피 및 에너지를 나타내는 걸까요? 그리고 원래는 h'-h1 인데 h1 은 0도일 때고 0도일 때는 h1 =0 인가요?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강의에서 설명드린 내용입니다.
1. P-h 선도에 있는 대로 입니다.
h' u' 는 포화액 상태의 엔탈피, 내부에너지 h'',u''는 포화 증기 상태의 엔탈피 및 내부에너지를 나타내는 것 맞습니다.
2. 일반적으로 엔탈피의 기준을 0℃의 엔탈피는 0으로 합니다.
질문하신 h'-h1에서 h1 은 0℃의 엔탈피이므로 h1 =0 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