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기 148p 정압변화 문의

안녕하세요 선생님.

정압변화에서 q = (x2-x1)r 로 쓸 수 있다고 하셨는데요, 이 공식은 2상 상태인 경우에만 쓸 수 있는 공식 같은데 맞을까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증기의 건도 x1과 x2가 존재할 때 이므로  포화액(x1=0)과  건포화 증기(x2=1) 사이의 구역에서 성립되는 식입니다.(포화액과 건포화증기 144p참조)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