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기 148p 정압변화 문의
안녕하세요 선생님.
정압변화에서 q = (x2-x1)r 로 쓸 수 있다고 하셨는데요, 이 공식은 2상 상태인 경우에만 쓸 수 있는 공식 같은데 맞을까요?
0
안녕하세요 선생님.
정압변화에서 q = (x2-x1)r 로 쓸 수 있다고 하셨는데요, 이 공식은 2상 상태인 경우에만 쓸 수 있는 공식 같은데 맞을까요?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증기의 건도 x1과 x2가 존재할 때 이므로 포화액(x1=0)과 건포화 증기(x2=1) 사이의 구역에서 성립되는 식입니다.(포화액과 건포화증기 144p참조)
감사합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