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08 19 10번 most1228 2025년 01월 27일 09:03 공유 안녕하세요 강사님 10번문제에서 효율=w/qh로 알고 있는데 w구하는 과정이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펌프일을 무시한다고 했을때 일을 구하는 과정은 제생각에 터빈과정만 뺀 보일러입구-응축기 출구일거 같은데 아예 다른 값을 집어넣어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1월 27일 10:42 (편집된 시간 2025년 01월 27일 10:45)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랭킨사이클은 필기 이론편 151~152p에 설명되어있습니다.펌프일을 무시한 경우의 식의 유도과정도 서술되어 있습니다.펌프일을 무시하기 전의 일은 (터빈일-펌프일) 이며 엔탈피로 표시하면 (h4-h5)-(h2-h1) 입니다. 만약 펌프일(h2-h1) 을 무시하면 (h4-h5)가 되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랭킨사이클은 필기 이론편 151~152p에 설명되어있습니다.
펌프일을 무시한 경우의 식의 유도과정도 서술되어 있습니다.
펌프일을 무시하기 전의 일은 (터빈일-펌프일) 이며 엔탈피로 표시하면 (h4-h5)-(h2-h1) 입니다.
만약 펌프일(h2-h1) 을 무시하면 (h4-h5)가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