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체적

필기 기출문제집 32p - 40번 문제에서 냉매흡입 비체적v에 3320(1RT)를 곱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2번째 질문))

필기 기출문제집 46p 16번에서 Qe와 Qc의 의미가 궁금합니다 e,c는 어떤 약자이죠?

Qc는 응축기에서 방열되는 열량이라면 Qe는 어떤 열량인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3320으로 나누지 않으면 냉동능력의 단위가 kcal/h로 나옵니다.

      따라서 냉동능력의 단위를 RT로 하기 위해 3320으로 나눈 것입니다.

    2. 필기 이론편 197~199p강의에서 공부한 내용입니다. 

      Qe는 (전체 냉매에 의한) 냉동능력이고

      Qc는 (전체 냉매에 의한) 응축열량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