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체적 star2002 업데이트 시간 2025년 01월 29일 21:32 공유 필기 기출문제집 32p - 40번 문제에서 냉매흡입 비체적v에 3320(1RT)를 곱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2번째 질문))필기 기출문제집 46p 16번에서 Qe와 Qc의 의미가 궁금합니다 e,c는 어떤 약자이죠?Qc는 응축기에서 방열되는 열량이라면 Qe는 어떤 열량인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1월 31일 00:05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3320으로 나누지 않으면 냉동능력의 단위가 kcal/h로 나옵니다. 따라서 냉동능력의 단위를 RT로 하기 위해 3320으로 나눈 것입니다.2. 필기 이론편 197~199p강의에서 공부한 내용입니다. Qe는 (전체 냉매에 의한) 냉동능력이고 Qc는 (전체 냉매에 의한) 응축열량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3320으로 나누지 않으면 냉동능력의 단위가 kcal/h로 나옵니다.
따라서 냉동능력의 단위를 RT로 하기 위해 3320으로 나눈 것입니다.
2. 필기 이론편 197~199p강의에서 공부한 내용입니다.
Qe는 (전체 냉매에 의한) 냉동능력이고
Qc는 (전체 냉매에 의한) 응축열량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