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년 2회 7번 lspttyy 2025년 01월 30일 15:22 공유 p-h선도를 그릴 때 궁금한 게 있습니다. 아직 선도 그리는 것이 약한데, (1)번의 선도에서 3번이 포화액선을 만나지 않을 때와 1번 포화증기선을 만나지 않을 때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1월 31일 02:04 (편집된 시간 2025년 01월 31일 02:05)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문제풀이 강의에서 선도 그리는 설명을 보시면 이해되실 것입니다.문제에서 1번은 습포화상태 라고 되어있고, 6번은 과열증기 상태라고 되어 있으므로 그대로그리면 됩니다.응축기 출구점인 3점은 포화액선과 약간의 과냉각구역 중에서 어느 곳에 그려도 되지만, 약간의 과냉각구역에 그리는 것이 일반적입니다.또한 압축기 흡입점 1점의 경우 아무 말이 없는 경우에는 건포화 증기선에 그리는 것이 일반적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문제풀이 강의에서 선도 그리는 설명을 보시면 이해되실 것입니다.
문제에서 1번은 습포화상태 라고 되어있고, 6번은 과열증기 상태라고 되어 있으므로 그대로
그리면 됩니다.
응축기 출구점인 3점은 포화액선과 약간의 과냉각구역 중에서 어느 곳에 그려도 되지만, 약간의 과냉각구역에 그리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또한 압축기 흡입점 1점의 경우 아무 말이 없는 경우에는 건포화 증기선에 그리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