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기 268p 액화가스 동결장치 질문

안녕하세요 선생님.

액화가스로 동결에 대한 질문이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가정은 2가지가 있는데 어떤게 맞을까요?

1. 증발잠열만 생각해서 25도 or 영하 100도 어디서 사용하던지 뺏을 수 있는 열량은 동일하다. 

2. 증발 잠열과 현열이 동시에 있다고 생가각하면 먼저 -196도의 증발 잠열에 추가로 -196도 → 25도 or 영하 100도 까지 상승하는데 필요한 현열 까지 포함한다.  

 

제빙장치의 제빙능력을 설명해주신 것 처럼 알려주시면 더 이해하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액체질소가 어떤 물질로부터 열을 받아 증발하여 25℃의 질소가스가 되었다면

    액화질소는 대기압 -196℃ 에서 증발(기화) 하므로, 

     -196℃에서의  증발잠열 + 질소가스가 -196℃에서  25℃까지 가열된 현열량을 어떤 물질로 부터 

     빼앗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