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기 268p 액화가스 동결장치 질문
안녕하세요 선생님.
액화가스로 동결에 대한 질문이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가정은 2가지가 있는데 어떤게 맞을까요?
1. 증발잠열만 생각해서 25도 or 영하 100도 어디서 사용하던지 뺏을 수 있는 열량은 동일하다.
2. 증발 잠열과 현열이 동시에 있다고 생가각하면 먼저 -196도의 증발 잠열에 추가로 -196도 → 25도 or 영하 100도 까지 상승하는데 필요한 현열 까지 포함한다.
제빙장치의 제빙능력을 설명해주신 것 처럼 알려주시면 더 이해하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액체질소가 어떤 물질로부터 열을 받아 증발하여 25℃의 질소가스가 되었다면
액화질소는 대기압 -196℃ 에서 증발(기화) 하므로,
-196℃에서의 증발잠열 + 질소가스가 -196℃에서 25℃까지 가열된 현열량을 어떤 물질로 부터
빼앗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