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년 3회 4번 lspttyy 2025년 02월 01일 08:42 공유 문제에서 대수평균온도차(향류)사용이면 대향류로 구하면 되는 건가요? 헷갈리는 게 있어서 그런데, 만약 문제에서 평행류라고 명시됐으면 대수평균온도차 그림에서 공기의 0도와 59.5의 위치가 바뀌는 게 맞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2월 03일 06:23 (편집된 시간 2025년 02월 03일 06:23)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증기의 온도가 일정하므로 대향류이든 평행류이든 대수평균온도차는 동일합니다.2. 문제에서 평행류라고 명시됐으면 대수평균온도차 그림에서 공기의 0도와 59.5의 위치가 바뀌는 게 맞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증기의 온도가 일정하므로 대향류이든 평행류이든 대수평균온도차는 동일합니다.
2. 문제에서 평행류라고 명시됐으면 대수평균온도차 그림에서 공기의 0도와 59.5의 위치가 바뀌는 게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