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184 냉각톤 구할 때 물방울 증발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선생님.
냉각탑으로 37도 물이 들어오고 27도 습구온도인 공기와 만나서 증발하는데 이 때 물방울 주변의 열을 빼앗어서 물방울의 온도를 낮춘다고 알려주셨습니다.
근데 물방울 내에서 증발하는 부분과 아닌 부분들은 온도가 같아서 열을 주고받고 할 수 없을 것 같은데 어떻게 열을 빼앗나요?
0
안녕하세요 선생님.
냉각탑으로 37도 물이 들어오고 27도 습구온도인 공기와 만나서 증발하는데 이 때 물방울 주변의 열을 빼앗어서 물방울의 온도를 낮춘다고 알려주셨습니다.
근데 물방울 내에서 증발하는 부분과 아닌 부분들은 온도가 같아서 열을 주고받고 할 수 없을 것 같은데 어떻게 열을 빼앗나요?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물의 일부가 증발할 때 온도에 의한 현열량이 전달되는 것이 아닙니다.
남은 물이 동일한 온도에서 증발 열량만 빼앗긴 후에 다음 단계로 그 빼앗긴 열량만큼 남은 물의 온도가 내려가는 것으로 보아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