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438page 방열기의 필요 증기량과 가열코일의 필요 증기량에 관해 질문있습니다. xowjd1555 업데이트 시간 2025년 02월 03일 00:38 공유 방열기의 필요 증기량을 구할때 왜 냉매(물?)가 기체에서 액체로 됩니까? 완전히 액체로 안될 수도 있는거 아닙니까? 열을 빼았겨서 그런것입니까?둘째로 가열코일의 필요 증기량은 무엇입니까? 왜 갑자기 가열코일이 나온것입니까? 무엇을 가열하는 것입니까? 왜 방열기와 가열코일 이 두가지를 구했는지 전체적으로 잘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2월 04일 05:26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방열기에서 증기가 응축되면서 응축잠열(=증발잠열)을 방출하여 실내를 난방하는 것입니다. 증기가 방열기에서 완전히 액체가 될 때까지 머무르다가 방열기 트랩을 통해 응축수만 배출하게 됩니다.2.증기 가열코일은 가열코일을 통과하는 공기를 가열합니다. 가열코일의 필요 증기량은 통과하는 공기를 가열하는데 필요한 열량을 낼수 있는 만큼의 증기량 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방열기에서 증기가 응축되면서 응축잠열(=증발잠열)을 방출하여 실내를 난방하는 것입니다.
증기가 방열기에서 완전히 액체가 될 때까지 머무르다가 방열기 트랩을 통해 응축수만 배출하게 됩니다.
2.증기 가열코일은 가열코일을 통과하는 공기를 가열합니다.
가열코일의 필요 증기량은 통과하는 공기를 가열하는데 필요한 열량을 낼수 있는 만큼의 증기량 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