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438page 방열기의 필요 증기량과 가열코일의 필요 증기량에 관해 질문있습니다.

방열기의 필요 증기량을 구할때 왜 냉매(물?)가 기체에서 액체로 됩니까? 완전히 액체로 안될 수도 있는거 아닙니까? 열을 빼았겨서 그런것입니까?

둘째로 가열코일의 필요 증기량은 무엇입니까? 왜 갑자기 가열코일이 나온것입니까? 무엇을 가열하는 것입니까? 왜 방열기와 가열코일 이 두가지를 구했는지 전체적으로 잘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방열기에서 증기가 응축되면서 응축잠열(=증발잠열)을 방출하여 실내를 난방하는 것입니다.

     증기가 방열기에서 완전히 액체가 될 때까지 머무르다가 방열기 트랩을 통해 응축수만 배출하게 됩니다.

    2.증기 가열코일은 가열코일을 통과하는 공기를 가열합니다.

      가열코일의 필요 증기량은 통과하는 공기를 가열하는데 필요한 열량을 낼수 있는 만큼의 증기량 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