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19년 2회 7번 lspttyy 2025년 02월 05일 08:08 공유 선생님 만약 문제가 같은 조건 하에 노벽 전체의 두께가 최대가 되는 벽의 두께를 구하라고 하면, 단열벽돌 앞뒷면 온도차(T2 - T3)가 최소가 되어야 하는 건가요? 맞다면 어떤 식으로 접근해야 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감이 안잡혀서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2월 06일 07:05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노 전체 두께가 최대가 되는 두께는 단열벽돌 앞뒷면 온도차(T2 - T3)가 최소가 되어야 하는 건 맞습니다.T3는 교재에서 처럼 구하면 되므로 280.5℃ 입니다. (T2 - T3)가 최소가 되는 온도이므로 T2=280.6℃로 놓고 풀면 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노 전체 두께가 최대가 되는 두께는 단열벽돌 앞뒷면 온도차(T2 - T3)가 최소가 되어야 하는 건 맞습니다.
T3는 교재에서 처럼 구하면 되므로 280.5℃ 입니다.
(T2 - T3)가 최소가 되는 온도이므로 T2=280.6℃로 놓고 풀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