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빈 일 질문있습니다 star2002 업데이트 시간 2025년 02월 10일 19:35 공유 필기 기출문제집 206p 13번에서 공기표준 브레이턴 사이클의 1kg당 터빈 일에서 밀폐계,실린더 같은 것은 절대일이고 정압과정 그리고 터빈, 펌프 같은 것은 공업일이며 정적과정으로 알고 있습니다 여기서 터빈 일은 왜 정적비열이 아닌 정압비열을 곱해주는지 궁금합니다 2번째 질문)) 필기 기출문제집 209p 22번에서 체적효율은 곱하지 않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2월 12일 04:07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어떤 과정든 상관없이 어느 상태 점의 엔탈피 값 h = Cp.T 입니다.따라서 3-4과정이 어떤 과정이든지 상관없이 3점의 엔탈피 h3 = Cp.T3 이고 4점의 엔탈피 h4 = Cp.T4 이므로 교재의 풀이는 맞는 것입니다.2. 체적효율은 실제냉매량을 구할 때 적용하는 것이며, 이 문제는 실제 냉매량과 관계없기 때문에 적용하지 않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어떤 과정든 상관없이 어느 상태 점의 엔탈피 값 h = Cp.T 입니다.
따라서 3-4과정이 어떤 과정이든지 상관없이 3점의 엔탈피 h3 = Cp.T3 이고
4점의 엔탈피 h4 = Cp.T4 이므로 교재의 풀이는 맞는 것입니다.
2. 체적효율은 실제냉매량을 구할 때 적용하는 것이며, 이 문제는 실제 냉매량과 관계없기 때문에 적용하지 않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