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관부하 질문좀 드려요



다른 보일러 문제에서도 배관손실 은 10%라면 1.1로 적용하던데

왜 이문제는 배관부하를 0.1로 적용하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순수 배관부하 만을 구할 때는 0.1을 곱하면 되고요,

    만약  (난방부하+배관부하)를 한번에 구할 때는 1.1을 곱하는 것입니다.

    즉, (난방부하+배관부하) = 난방부하 X 1 + 난방부하 X 0.1 = 난방부하 X 1.1  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