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관부하 질문좀 드려요 nnnn30 2025년 02월 11일 05:36 공유 다른 보일러 문제에서도 배관손실 은 10%라면 1.1로 적용하던데왜 이문제는 배관부하를 0.1로 적용하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2월 12일 04:11 (편집된 시간 2025년 02월 12일 04:11)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순수 배관부하 만을 구할 때는 0.1을 곱하면 되고요,만약 (난방부하+배관부하)를 한번에 구할 때는 1.1을 곱하는 것입니다.즉, (난방부하+배관부하) = 난방부하 X 1 + 난방부하 X 0.1 = 난방부하 X 1.1 이 되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순수 배관부하 만을 구할 때는 0.1을 곱하면 되고요,
만약 (난방부하+배관부하)를 한번에 구할 때는 1.1을 곱하는 것입니다.
즉, (난방부하+배관부하) = 난방부하 X 1 + 난방부하 X 0.1 = 난방부하 X 1.1 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