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체 문제 질문 lspttyy 업데이트 시간 2025년 02월 11일 08:25 공유 궁금한 게 있어서 질문드립니다.1. 유리창 부하에서 일사량 문제를 풀 때 차폐계수가 안주어지면 차폐계수를 1로 놓고 풀면 되나요?2. 조명 부하 풀 때 1.2를 적용시켜주는데, 이것도 고정인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2월 12일 04:16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차폐계수가 주어지지 않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주어지지 않으면 1로 놓고 풀 수 밖에 없습니다.2. 형광등의 경우는 안정기의 발열량이 20% 정도이기 때문에 1.2를 곱해 준 것입니다. 최근에는 1.2를 적용하지 말라고 문제가 출제되고 있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차폐계수가 주어지지 않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주어지지 않으면 1로 놓고 풀 수 밖에 없습니다.
2. 형광등의 경우는 안정기의 발열량이 20% 정도이기 때문에 1.2를 곱해 준 것입니다.
최근에는 1.2를 적용하지 말라고 문제가 출제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