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체 문제 질문

궁금한 게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1. 유리창 부하에서 일사량 문제를 풀 때 차폐계수가 안주어지면 차폐계수를 1로 놓고 풀면 되나요?

2. 조명 부하 풀 때 1.2를 적용시켜주는데, 이것도 고정인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차폐계수가 주어지지 않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주어지지 않으면 1로 놓고 풀 수 밖에 없습니다.

    2. 형광등의 경우는  안정기의 발열량이 20% 정도이기 때문에 1.2를 곱해 준 것입니다.

       최근에는 1.2를 적용하지 말라고 문제가 출제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