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론냉매순환량 공식 문의 sbasyh 2025년 02월 11일 08:33 공유 24년 2회 문제 7번 다. 이론 냉매순환량을 보면 Qe/((h1-h4)*체적효율) 나눠주는 걸로 나와있습니다.23년 2회 문제 4번 가. 실제냉매순환량을 보면 체적/비체적 * 체적효율 어짜피 위 아래 공식이 같은공식이잖아요.이론 실제 냉매순환량 둘다 체적효율이 들어가는데 모순이지 않나요? .. 이론냉매량에 체적이 들어가는지, 실제냉매량에 체적이 들어가는지 어떻게 된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2월 12일 04:21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모순이 아닙니다.24년도 문제는 실제냉매량에서 이론냉매량을 구하기 위해 체적효율로 나누어준 것이며,23년도 문제는 이론냉매량에서 실제냉매량을 구하기 위해 체적효율을 곱해준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모순이 아닙니다.
24년도 문제는 실제냉매량에서 이론냉매량을 구하기 위해 체적효율로 나누어준 것이며,
23년도 문제는 이론냉매량에서 실제냉매량을 구하기 위해 체적효율을 곱해준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