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론냉매순환량 공식 문의

24년 2회 문제 7번 다. 이론 냉매순환량을 보면 Qe/((h1-h4)*체적효율)  나눠주는 걸로 나와있습니다.

23년 2회 문제 4번 가. 실제냉매순환량을 보면 체적/비체적 * 체적효율 

어짜피 위 아래 공식이 같은공식이잖아요.

이론 실제 냉매순환량 둘다 체적효율이 들어가는데 모순이지 않나요? .. 

이론냉매량에 체적이 들어가는지, 실제냉매량에 체적이 들어가는지 어떻게 된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모순이 아닙니다.

    24년도 문제는 실제냉매량에서 이론냉매량을 구하기 위해 체적효율로 나누어준 것이며,

    23년도 문제는 이론냉매량에서 실제냉매량을 구하기 위해 체적효율을 곱해준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