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14년 1회 6번 lspttyy 업데이트 시간 2025년 02월 13일 01:01 공유 질문이 있습니다.1. 저항손실을 구할 때, 분기부는 고려하지 않은 게 속도가 주어지지 않아서 인가요? 속도가 주어지면 구해야겠죠?2. 송풍기의 송풍동력을 구할 때 풍량을 6000으로 계산하셨는데, 각 구간에서 제일 큰 값으로 계산하는 건가요? 아니면 시작 지점이 a-b구간이라 이때의 풍량으로 계산하는 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2월 13일 08:01 (편집된 시간 2025년 02월 13일 08:01)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속도도 주어지지 않았지만 속도는 풍량과 덕트 직경으로 구하면 됩니다. 분기부 저항 계산식에 들어가는 계수가 주어지든지 분기부 1개의 마찰손실 값이 주어지지 않아서 구할 수 없는 것입니다.( 참고 : 분기부 저항식 : 25년판 582p 표의 분기부 저항 계산식)2. 송풍가기 감당해야하는 풍량이므로 전체 풍량 6000이 되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속도도 주어지지 않았지만 속도는 풍량과 덕트 직경으로 구하면 됩니다.
분기부 저항 계산식에 들어가는 계수가 주어지든지 분기부 1개의 마찰손실 값이 주어지지 않아서
구할 수 없는 것입니다.( 참고 : 분기부 저항식 : 25년판 582p 표의 분기부 저항 계산식)
2. 송풍가기 감당해야하는 풍량이므로 전체 풍량 6000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