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14년 1회 6번

질문이 있습니다.

1. 저항손실을 구할 때, 분기부는 고려하지 않은 게 속도가 주어지지 않아서 인가요? 속도가 주어지면 구해야겠죠?

2. 송풍기의 송풍동력을 구할 때 풍량을 6000으로 계산하셨는데, 각 구간에서 제일 큰 값으로 계산하는 건가요? 아니면 시작 지점이 a-b구간이라 이때의 풍량으로 계산하는 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속도도 주어지지 않았지만 속도는 풍량과 덕트 직경으로 구하면 됩니다. 

      분기부 저항 계산식에 들어가는 계수가 주어지든지 분기부 1개의 마찰손실 값이 주어지지 않아서 

      구할 수 없는 것입니다.( 참고 : 분기부 저항식 : 25년판 582p 표의 분기부 저항 계산식)

    2. 송풍가기 감당해야하는 풍량이므로 전체 풍량 6000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