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체 관련 질문 lspttyy 업데이트 시간 2025년 02월 13일 01:16 공유 외벽, 내벽 등 구조체 문제에서 외기부하와 틈새부하가 다른 말인가요? 틈새바람과 외기량?바람?이 다른 것인지 헷갈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2월 13일 08:05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강의에서 여러번 설명드린 내용입니다.틈새바람(극간풍) 부하는 거주자가 필요로 하지 않는데 건물의 틈으로 들어오는 바람에 의한 부하이며,외기부하는 거주자가 신선공기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들여오는 외기에 의한 부하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강의에서 여러번 설명드린 내용입니다.
틈새바람(극간풍) 부하는 거주자가 필요로 하지 않는데 건물의 틈으로 들어오는 바람에 의한 부하이며,
외기부하는 거주자가 신선공기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들여오는 외기에 의한 부하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