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13년 2회 3번 lspttyy 2025년 02월 14일 02:24 공유 습공기 엔탈피 구할 때 단위환산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절대습도x의 단위가 kg/kg'인데 최종적으로 엔탈피를 구하면 단위가 kJ/kg'이 되는데요. kg과 kg'을 같다고 보면 되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2월 14일 07:57 (편집된 시간 2025년 02월 14일 07:57)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교재 13p 절대습도 공부할 때 배운 내용입니다.kg과 kg'은 같은 질량단위 이며, kg은 습공기중의 수증기량(질량) 이고, kg'는 습공기중의 건공기량(질량)을 나타냅니다.kg'를 사용하는 것은 수증기량과 건공기량을 구분하기 위한 것일 뿐 모두 질량 단위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교재 13p 절대습도 공부할 때 배운 내용입니다.
kg과 kg'은 같은 질량단위 이며, kg은 습공기중의 수증기량(질량) 이고, kg'는 습공기중의 건공기량(질량)을 나타냅니다.
kg'를 사용하는 것은 수증기량과 건공기량을 구분하기 위한 것일 뿐 모두 질량 단위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