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13년 2회 3번

습공기 엔탈피 구할 때 단위환산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절대습도x의 단위가 kg/kg'인데 최종적으로 엔탈피를 구하면 단위가 kJ/kg'이 되는데요. kg과 kg'을 같다고 보면 되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교재 13p 절대습도 공부할 때 배운 내용입니다.

    kg과 kg'은 같은 질량단위 이며,  kg은 습공기중의 수증기량(질량) 이고,  kg'는 습공기중의 건공기량(질량)을 나타냅니다.

    kg'를 사용하는 것은 수증기량과 건공기량을 구분하기 위한 것일 뿐 모두 질량 단위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