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회 15번 R-410A 선도 (972P) 질문

선도보면 응축온도 40도랑, 과냉각 5도로 인해 35도에서 아래로 선 그을때요.

40도 선을 따라서 그을 때 , 선도 선은 수직이 아니라 약간 사선으로 비스듬하게 되어있는데

비스듬하게 그어야하나요? 수직으로 그어야 하나요?

해설은 수직으로 그어져 있어서 선도선이 아니라 수직선이 맞는거죠?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35도 점에서 아래로 내려가는 선은 팽창과정이며 등엔탈피 과정입니다.

    따라서 35도 점에서 주변의 엔탈피선과 평행하게 아래로 그리는 것입니다.

    즉, 수직선으로 그리는 것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