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회 15번 R-410A 선도 (972P) 질문 sbasyh 2025년 02월 17일 08:30 공유 선도보면 응축온도 40도랑, 과냉각 5도로 인해 35도에서 아래로 선 그을때요.40도 선을 따라서 그을 때 , 선도 선은 수직이 아니라 약간 사선으로 비스듬하게 되어있는데비스듬하게 그어야하나요? 수직으로 그어야 하나요?해설은 수직으로 그어져 있어서 선도선이 아니라 수직선이 맞는거죠?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2월 18일 04:24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35도 점에서 아래로 내려가는 선은 팽창과정이며 등엔탈피 과정입니다.따라서 35도 점에서 주변의 엔탈피선과 평행하게 아래로 그리는 것입니다.즉, 수직선으로 그리는 것이 맞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35도 점에서 아래로 내려가는 선은 팽창과정이며 등엔탈피 과정입니다.
따라서 35도 점에서 주변의 엔탈피선과 평행하게 아래로 그리는 것입니다.
즉, 수직선으로 그리는 것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