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 것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장방형 엘보를 구할 때, 선생님께서 손을 사용하시면서 손등이 H고 손가락 두께가 W라는 것을 비슷한 문제에서 배웠는데요. H=a이고 W가 b인 건가요? A-E구간의 장방형 덕트가 25x25가 아니라 45x25라면 a=45인데 H/W의 값이 45/25가 되는 게 맞는지 궁금합니다…
자꾸 질문 드려서 죄송합니다... W와 H 값을 구할 때는 그림을 보면서 해야 하니 값들이 커지고 작아질 수 있는 것은 이해했습니다. 만약 장방형 엘보 그림이 방향도 틀리고 H가 길고 W가 짧은 그림이 나와도 H=a, W=b는 고정인 것인가요? 대부분 공학 문제는 장변을 a로 놓고 풀어서 조금 헷갈리네요 ㅠㅠ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H=a이고 W가 b입니다.
2.A-E구간의 장방형 덕트가 45x25라면 a=25이며 b=45입니다
따라서 H/W의 값은 25/45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아 선생님 장방형 덕트에서 단변을 a로 표기하고 장면을 b로 표기하는 건가요?
답변드립니다.
582p 표에서 장방형덕트의 그림을 보고 판단하는 것입니다.
그림상으로 보면 W가 장변이지만 W가 단변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림의 오른쪽 표를 보시면 H/W 값이 4.0인 경우도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H가 W보다 4배 길다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자꾸 질문 드려서 죄송합니다... W와 H 값을 구할 때는 그림을 보면서 해야 하니 값들이 커지고 작아질 수 있는 것은 이해했습니다. 만약 장방형 엘보 그림이 방향도 틀리고 H가 길고 W가 짧은 그림이 나와도 H=a, W=b는 고정인 것인가요? 대부분 공학 문제는 장변을 a로 놓고 풀어서 조금 헷갈리네요 ㅠㅠ
답변드립니다.
W와 H를 결정하는 것은 주어진 표의 곡관 덕트와 구부러진 방향을 동일한 방향으로 놓은 후
결정하면 됩니다.
덕트 곡관부 그림에는 a,b가 없으며, a,b는 분기부의 그림에 나와 있는 것입니다.
정리합니다.
곡관부의 W와 H는 주어진 표의 구부러진 방향과 동일한 방향으로 위치시킨 후 W와 H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