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11년 3회 7번

궁금한 것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장방형 엘보를 구할 때, 선생님께서 손을 사용하시면서 손등이 H고 손가락 두께가 W라는 것을 비슷한 문제에서 배웠는데요. H=a이고 W가 b인 건가요? A-E구간의 장방형 덕트가 25x25가 아니라 45x25라면 a=45인데 H/W의 값이 45/25가 되는 게 맞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5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H=a이고 W가 b입니다.

    2.A-E구간의 장방형 덕트가 45x25라면 a=25이며 b=45입니다

      따라서 H/W의 값은 25/45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 아 선생님 장방형 덕트에서 단변을 a로 표기하고 장면을 b로 표기하는 건가요?

    0
  • 답변드립니다.

    582p 표에서 장방형덕트의 그림을 보고 판단하는 것입니다.

    그림상으로 보면 W가 장변이지만  W가 단변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림의 오른쪽 표를 보시면 H/W 값이 4.0인 경우도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H가 W보다 4배 길다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 자꾸 질문 드려서 죄송합니다... W와 H 값을 구할 때는 그림을 보면서 해야 하니 값들이 커지고 작아질 수 있는 것은 이해했습니다. 만약 장방형 엘보 그림이 방향도 틀리고 H가 길고 W가 짧은 그림이 나와도 H=a, W=b는 고정인 것인가요? 대부분 공학 문제는 장변을 a로 놓고 풀어서 조금 헷갈리네요 ㅠㅠ

    0
  • 답변드립니다.

    W와 H를 결정하는 것은 주어진 표의 곡관 덕트와 구부러진 방향을 동일한 방향으로 놓은 후

    결정하면 됩니다.

    덕트 곡관부 그림에는 a,b가 없으며, a,b는 분기부의 그림에 나와 있는 것입니다.

    정리합니다.

    곡관부의 W와 H는  주어진 표의 구부러진 방향과 동일한 방향으로 위치시킨 후 W와 H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