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2회 9번 문제, 24년 1회 8번 문제 문의

22년 2회 9번 문제는 응축기에 대해 Qc =KAtm 을 쓰고
24년 1회 8번 문제 증발기에 대해 Qe=KAtm 공식을 쓰더라고요.

KAtm 에 대해서 어쩔 때 Qc를 쓰고 어쩔 때 Qe 를 쓰는지 기준이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응축기에서의 열교환 열량을 구할 때는 Qc =K.A.Δtm식을 쓰고

    증발기에서의 열교환 열량을 구할 때는 Qe =K.A.Δtm을 쓰는 것입니다.

    응축열량은 Qc의 기호로 표현하며, 증발열량은 Qe의 기호로 표현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